Home > 연구개발 > 기술정보 > 냉각기





냉각에선 크게 2가지로 분류된다. 공기냉각과 물냉각인데 대일에선 물냉각 분야에선 국내 최고를 자랑한다. 물냉각에서도 담수냉각과 해수냉각으로 나누는데 기술적으론 해수냉각이 부식성소재 때문에 설계에서 부터 차이를 두어야 한다.

대일냉각기는 해수냉각분야에서는 세계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해수냉각기엔 부식성으로 인한 특수설계가 되어야하며 특히 열교환기(응축기, 증발기)는 내부식성소재를 선정해야되며 용도는 어류보관용과 해수제빙용, 식품가공용 등이 있다.

어류보관용으로는 식용과 관상용으로 나누는데 식용은 주로 횟집이나 축양장, 양어장, 선박, 식품가공공장 등에서 주로 사용되며 온도대는 0~20℃ 까지를 주로 사용한다.

관상용은 해수박물관이나 관상용수족관에 주로 사용되며 열대 해수어의 생존을 위해 평균 25℃의 온도를 유지해야 하며 고기의 온도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애기 위해 정밀한 온도 콘트롤이 요구된다.

담수용 냉각기는 산업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용되며 여기서 또 물냉각기와 오일냉각기로 분류된다. 물냉각기는 주로 가공물품의 냉각과 공작기계의 제냉에 사용되며 온도대는 0~25℃까지 많이 사용한다. 오일냉각기는 공장기계의 작동유 냉각에 사용되며 30~50℃까지 많이 사용된다.

관상어용 냉각기 해수용 냉각기 산업용 냉각기 오일냉각기
차량용 냉각기 선박용 냉각기 식품가공 냉각기  

최근게시물 :